요즘 금리가 너무 낮아서 은행에 돈을 넣어놓아도 이자가 거의없죠. 그나마 저축은행 정기 적금 금리는 1% 후반대라서 일반 은행보다는 금리가 조금 좋아요.
오늘은 5월 첫째 주 12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
■ 정기적금 금리 비교
5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대한저축은행의 정기적금이 1.80%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했습니다.
대한저축뿐만 아니라 동양저축은행 '정기예금', 더블저축은행 '정기예금', 스마트저축은행 'e-로운 정기예금', 웰컴저축은행 'e-정기예금' 등도 동일하게 1.8%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최근 예금상품 금리를 낮추며 예대율 조정에 들어갔던 웰컴저축은행의 예금상품들은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. 'e-정기예금'과 'm-정기예금'은 1.80%를 제공했으며, '정기예금'과 'WELCOME 릴레이정기예금'은 1.70%를 제공합니다.
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도 있습니다. 저축은행의 우대조건은 주요 시중은행보다 쉽게 충족할 수 있어 우대조건을 미리 확인한 후 추가 금리를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.
■ 정기적금 금리 우대조건
스카이저축은행의 '정기예금'은 12개월 만기를 채우면 스마트뱅킹을 포함 인터넷 창구금리에 0.29%p를 추가 제공합니다. 12개월 이외 1개월에서 36개월까지 만기를 채우면 0.10%p를 추가로 제공합니다.
영진저축은행의 '정기예금'은 계약기간이 12개월 이상인 정기예금 만기수령액의 이하 금액을 12개월 이상 재예치하면 금리 0.10%p를 추가 제공합니다.
SBI저축은행의 '정기예금'은 스마트뱅킹을 포함해 인터넷뱅킹으로 상품에 가입하면 금리를 0.10%p 추가 제공하고 있어요.
애큐온저축은행의 '애큐온 모바일 예금'과 '3UP-예금', '정기예금' 등은 모바일뱅킹을 가입하면 0.10%p를 제공하며, 애큐온 멤버십플러스에 동의하면 0.05%p를 제공합니다. 애큐온 멤버십플러스는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에 로그인 한 후에 상단 '혜택'에서 '멤버십플러스 가입하기'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오투저축은행의 '정기예금'은 인터넷을 통해 E-정기예금을 계약기간 12개월 이상 조건으로 가입하면 0.05%p를 제공합니다.
JT저축은행의 '정기예금'은 12개월 이상 가입조건 하에 자동만기연장 조건으로 가입하면 0.10%p를 제공합니다.
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고 있어요. 거래전에 금융사에 정확히 재문의하셔야 합니다. 그런데 저축은행의 정기적금 금리도 계속 내려가고 있네요. 그래서 적금을 드실거라면 조금이라도 빨리 들어놓으시는게 좋아요.